반응형

2021년 1학기 2차 국가장학금

 

2021년 1학기 국가장학금 2차 신청접수가 시작되었습니다. 국가장학금 2차 신청기간은 신입생 및 편입생, 재입학생, 복학생을 대상으로 하는데요. 지난 1차 신청기간에 신청을 못한 재학생은 반드시 2차에 신청해야 합니다. 신청방법과 소득분위 정보, 지급액에 대해 상세정리했습니다. 장학금 신청 메뉴얼도 있으니 아래를 통해 장학금 신청하세요.

 

 

국가장학금은 저소득, 중산층 이하 가정의 등록금 부담 완화를 위해 만든 제도입니다. 2021년 1학기 국가장학금을 아직까지 신청하지 못하신 분들은 2차 신청 기간 동안 꼭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2021년 1학기 국가장학금 2차 신청기간

 

2021년 2월 3일 ~ 3월 16일(화)

 

2월 3일부터 2차 신청이 시작됩니다. 중요한 것은 국가장학금 2차 신청부터 재학생의 2차 시기 신청 허용을 재학 중 2회까지 확대했다는 것입니다.

 

 

기존에는 1회만 허용했는데요. 1차 신청 기간에 신청을 못한 재학생이나 이미 2차 신청을 1회 사용한 재학생도 이번에 신청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다자녀 국가장학금 연령제한도 폐지되었기 때문에 해당되시는 분들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 바로가기

 

한국장학재단 (kosaf.go.kr)

 

한국장학재단

 

www.kosaf.go.kr

 

 

신청기간 내 24시간 신청이 가능하며 마지막날은 18시까지만 가능합니다. 서류 제출 및 가구원 동의도 동일합니다.

2021 국가장학금 1학기 2차 신청대상

국가장학금은 1유형과 2유형으로 나뉩니다. 1유형은 경제적으로 힘든 학생에게 더 많은 혜택을 주기 위해 소득분위 기준에 연계해 지원하는 장학금입니다.

 

학자금 지원을 위한 소득구(분위) 경곗값을 확인해 보세요.

 

 

1유형 국가장학금 성적 기준은 B0, 80점 이상으로 학기당 12학점 이상이어야 하고, 기초생활수급자나 차상위계층은 성적기준이 C학점 이상이면 받을 수 있습니다.

 

기준 중위소득 안내

 

 

2021년 1학기 국가장학금 소득분위에 따른 지원금액이 어떻게 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그리고 1분위부터 3분위까지는 연간 최대 520만원, 학기별로 최대 260만원의 장학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4분위는 195만원, 5분위 6분위는 학기별로 최대 184만원을 지원받고 7분위는 학기별 최대 60만원입니다. 8분위는 학기별 최대 33만7천원정도 받습니다.

 

국가장학금 신청방법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나 한국장학재단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중요한 것은 지원받으려는 대상자 본인이 직접 신청해야 하고 장학금을 받을 계좌번호 역시 본인 명의 계좌여야 합니다.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로그인을 한 후 장학금 -> 장학금 신청 -> 서류제출 현황-> 서류제출(우측하단)->클릭 하신 후에 제출하면 됩니다.

국가장학금 신청 후에는 소득 심사를 위한 서류 제출과 가구원 정보 제공 동의를 잊지 말고 해야 합니다. 9월 16일(월) 18시까지 완료해야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만약 이전에 국가장학금 신청 시 동의를 완료했고 그 이후 가족관계 변동이 없다면 2021년 1학기에 추가 동의는 필요없습니다.

2020년 2학기에 이미 소득 심사를 받은 학생은 '1학기 소득인정액 계속 사용신청'을 선택하게 되면 1학기 소득구간을 2학기에도 적용받게 되어 소득 심사기간이 6주에서 2주로 단축되서 학자금 지원금을 빨리 받을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과 신청방법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 상세하게 나와 있으며 모바일 앱을 통해서도 간편하게 신청하실 수 있으니 해당 사이트와 어플을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www.kosaf.go.kr/ko/main.do

 

한국장학재단

 

www.kosaf.go.kr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