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안내

 

경기도는 2020년 4월에 이어 올해도 재난기본소득으로 10만원을 지급 결정했습니다. 경기도의회에서 2차 재난기본소득을 설날 이전 지급하기로 뜻을 모으고 협의에 나섰는데요. 정확히 언제 지급되고 신청 방법은 무엇인지 어떻게 지급되는지 자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

 

 

 

 

경기도 2차 재난지원금 알아보기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민주당을 향해 지방정부의 재난지원금 지급 여부, 방식 등에 대한 당 지도부의 공식 입장을 요구했는데요. 이에 대해 자율적으로 판단하되 코로나19 방역 상황을 고려해 시점을 조절하자는 입장을 전달했습니다.

 

이로써 이 지사는 도내 지원금과 관련한 발표 시점과 지급 시기를 조율할 것으로 보이는데요.

 

이재명 지사는 확진자 수가 늘어나면 지자체별 재난지원금 지급이 어렵겠지만 300~400명대 선이 유지되면 상황에 따라 결정될 수 있다고 했습니다. 아래에서 현재 우리나라 코로나19 현황을 파악하기 바랍니다.

 

코로나 19 실시간 현황 바로보기

 

http://m.site.naver.com/0JB6J

 

코로나19 실시간 현황 사회적 거리두기

코로나19 실시간 현황 코로나19의 확산세가 더욱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개인의 위생 관리 뿐 아니라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이 중요합니다. 아래에서 코로나19와 관련된 자세한 정보를 확인 바랍니

raymondredington.com

 

경기도는 20년 4월 코로나19로 인해 전 경기도민에게 10만원씩 지급했고, 경기도 지자체에서는 별도로 인당 5만원~40만원을 지급했습니다. 당시 경기도의 재난기본소득은 지역화폐 및 선불카드로 지급하여 경기도 내수 활성화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경기도 2차 재난기본소득 지급시기

 

현재 지급시기는 소비진작 효과와 방역 상황을 고려하여 설 명절 전인 2월 초가 유력해 보입니다. 경기도에 거주하는 특고, 프리랜서, 소상공인은 3차 재난지원 및 경기도 재난기본소득을 중복 수령 가능합니다.

 

3차 재난지원금 신청 정보

 

http://m.site.naver.com/0JJSX

 

3차 재난지원금 신청정보 총정리(대상, 지급일)

3차 재난지원금 신청정보 총정리 정부에서는 2021년 1월1일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재확산으로 피해를 본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게 최대 300만원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3차 재난지

news.digitalfreelife.com

 

3차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관련 정보

 

http://m.site.naver.com/0JUm1

 

3차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신청방법 총정리(+소상공인 버팀목자금)

3차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신청방법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는 특수고용직(특고) 종사자와 프리랜서를 대상으로 하는 3차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신청 접수는 1월 11일

info.digitalfreelife.com

 

버팀목자금 정보

 

http://m.site.naver.com/0JXJN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신청방법(+사이트)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신청안내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280만명에게 오는 11일부터 ‘버팀목자금’이 지급됩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신청방법과 신청대상, 지급일

new.xn--9r2b17bgzd184a.kr

 

 

경기도 2차 재난기본소득 신청방법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홈페이지 또는 주민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인원이 많기 때문에 5부제로 신청을 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신청 홈페이지는 추후 경기도에서 발표할 예정입니다.

 

 

경기도 2차 재난기본소득 지급 수단

 

지난번과 동일하게 경기지역화폐 또는 선불카드로 지급될 것 같습니다.

신청은 본인만 가능하고, 미성년자는 법정 대리인이 신청 가능합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