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 자동차세 연납신청 안내

 

새해가 밝았습니다. 자동차를 소지하신 분들은 1월이 바쁜데요. 바로 자동차세 연납신청을 하는 달이기 때문입니다.

1월에 자동차세 연납신청을 할 경우, 최대 9%이상 할인 혜택을 받게 됩니다. 연납신청 방법에 대해 상세하게 안내드리겠습니다. 아래를 참고 바랍니다.

 

 

 

 

자동차세 연납신청 이유

 

매년 1월 기간 동안 자동차세를 연납 신청해서 납부를 하게 되면 9.15%를 할인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서울 지역은 서울시 ETX 사이트 또는 앱 그리고 서울 외 지역은 위택스 사이트 또는 앱을 통해 신청 및 납부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세는 1월에 빨리 내야 최대한의 할인을 받을 수가 있기 때문에 한 번에 연납해서 신청 및 납부를 하는 것이 이득입니다.

 

 

작년까지는 1월에 연납을 하게 되면 자동차세의 10%를 할인 받아서 납부를 할 수 있었지만 2021년도 부터 1월분을 제외하고 2월~12월 분을 할인하는 방식으로 계산해서 9.15%를 할인 받을 수 있게 변경되었습니다.

 

 

1. 위택스를 통한 자동차세 연납신청

 

우선 서울 지역 외 자동차세 연납신청 방법 안내드립니다.

 

위택스 사이트 바로가기

https://www.wetax.go.kr/main/

 

Wetax 위택스

전국 지방세 신고·납부 서비스 국민의 세금,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소중하게 사용하겠습니다. --> 빠른납부 전자납부번호 19자리 또는전자수용가번호 15자리 입력 지방세 쉽고 편리하게 위택스

www.wetax.go.kr

 

1월에 대한 신고 기간은 2021년 1월 16일 부터 2021년 2월 1일 까지 입니다. 해당 기간에 잊지 말고 신고를 해서 할인을 받으면 됩니다.

 

 

납부 방법

 

신용카드, 가상계좌 또는 ARS, 인터넷 지로를 통해 납부 가능합니다.

위택스 사이트로 신고가 가능하며 서울 지역과 마찬가지로 1월, 3월, 6월, 9월 신고 납부가 가능합니다.

 

스마트위택스 앱 설치

스마트 위택스는 모바일을 통해 지방세·세외수입을 조회,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자동차세 납부가 가능합니다.

 

 

▶ 자동차세 연납신청: 자동차세 연세액을 일시 납부시 9.15% 공제(1월기준)

 

위택스 앱 설치 바로가기

 

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kr.go.wetax.android&hl=ko&gl=US

 

스마트위택스 - Google Play 앱

스마트 위택스는 모바일 기기에서 지방세·세외수입을 조회,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비스 이용을 위해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며, 인증센터를 통해 PC에서

play.google.com

 

위택스 앱을 핸드폰에 정상적으로 설치 후 실행을 했다면 우측 상단의 메뉴 모양 아이콘을 누릅니다. 이용할 수 있는 다양한 항목들을 볼 수가 있으며 여기서 부가서비스를 선택 후 자동차세 연납을 신청 하면 됩니다.

 

 

2. ETAX를 통한 자동차세 납부 방법

 

 

서울 지역의 경우 2021년도 1월 자동차세 연납 기간은 1월 5일 부터 2월 1일 까지 신고납부가 가능하며 납부기한 내 납부를 하게 되는 경우 자동차세 1년분 세액 9.15%를 공제 받을 수 있습니다.

 

 

서울시 ETAX 바로가기

 

https://etax.seoul.go.kr/index.html?20210112

 

서울시ETAX - 소중한세금! 알뜰하게 사용하겠습니다

 

etax.seoul.go.kr

 

온라인 신청이 어려운 경우 관할구청의 세무과로 유선 신청도 가능합니다. 서울 지역의 경우 서울시 ETAX 바로가기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핸드폰에 서울시 STAX 앱을 설치 해서 동일하게 자동차세 연납 신청이 가능합니다.

 

연납 신고 및 납부

단계는 3단계가 있으며 먼저 신고 조회를 하게 된 후 조회확인 및 납부 하는 절차가 있습니다.

신고 조회 단계에서는 납세의무자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자동차세 연납(선납)은 차량번호와 차량소유주의 주민(법인)등록번호/성명(법인명) 입력시 공제된 금액으로 신고자료 생성 후 납부가 가능합니다. 연납환급금 발생시 입력한 계좌로 담당자가 확인 후 입금 처리가 됩니다.

 

 

국토교통부의 자동차망 조회시간에 제한이 있기 때문에 연납 신고 시간이 제한되어 있으니 참고바랍니다.

▶ 평일 7시~22시 (말일자 제외), 토요일 7시~15시

▶ 공휴일(대체공휴일 포함) 신청불가

▶ 말일은 관련기관의 시스템 점검으로 인해 20시까지 신청 가능

▶연납신청 마감일이 공휴일인 경우 다음 영업일이 신청마감일

 

 

연납 신고 안내 사항

자동차세 연납 신고는 1, 3, 6, 9월중 신청 가능하며 해당 월에 따라 다른 할인율이 적용됩니다.

 

1월에는 1년분의 9.15%

3월에는 1년분의 7.5%

6월에는 하반기분의 10%

9월에는 하반기분의 5%

 

별도로 신고납부를 하지 않았다면 6월(1기분), 12월(2기분)에 정기분으로 부과됩니다. 만약 신고하기 후 납부기한까지 납부를 하지 않는 경우 신고내역은 자동으로 취소 되며 신고납부 후 별도로 구청에 신고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차량구분이 이륜 또는 건설기계인 경우에는 인터넷으로 신고를 할 수 없다는 내용도 참고바랍니다.

 

서울시 STAX 앱 설치

핸드폰을 사용해서 자동차세 신고 및 납부를 원하는 경우 서울 지역이라면 "서울시 세금납부 - 서울시 STAX" 앱을 핸드폰에 설치 후 사용을 하면 됩니다. 이 앱을 통해 비슷한 방식으로 해당 기간 동안 신고가 가능합니다.

 

STAX 다운로드 바로가기

 

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shinhan.stax&hl=ko&gl=US

 

서울시 세금납부 - 서울시 STAX - Google Play 앱

[자세히 알아보기] 1) 서울시 세금납부에서 납부가능한 세금 * 지방세 : 취득세, 지방소득세, 레저세, 주민세, 자동차세, 재산세, 등록면허세 * 세외수입 : 벌금/과징금(과태료), 사용료, 수수료, 환

play.google.com

 

서울시 STAX 앱 세금납부

해당 앱을 설치 후 실행을 했다면 상단 오른쪽에 메뉴 모양 아이콘이 존재합니다. 이것을 누르게 되면 앱을 통해 이용 가능한 항목들이 나타나며 여기서 세금납부의 자동차세연납 신고납부를 선택해서 이용하면 됩니다.

 

 

 

함께 읽으면 도움이 되는 포스팅

 

http://m.site.naver.com/0JVko

 

2020 연말정산 미리보기 및 환급금 지급일 안내

2020 연말정산 안내 환급금 지급일 정보 2020 연말정산이 시작됩니다. 연말정산 미리보기를 통해 올해분 세액을 알아보고 절세전략을 세워야 하는데요. 2020년 10월 30일부터 국세청 연말정산 미리

news.digitalfreelife.com

http://m.site.naver.com/0JXJN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신청방법(+사이트)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신청안내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 280만명에게 오는 11일부터 ‘버팀목자금’이 지급됩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신청방법과 신청대상, 지급일

new.xn--9r2b17bgzd184a.kr

http://m.site.naver.com/0JJSX

 

3차 재난지원금 신청정보 총정리(대상, 지급일)

3차 재난지원금 신청정보 총정리 정부에서는 2021년 1월1일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재확산으로 피해를 본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에게 최대 300만원을 지급하기로 했습니다. 3차 재난지

news.digitalfreelife.com

 

반응형

+ Recent posts